청소년상담복지센터 “스마트교실”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스마트교실”

기사입력 2014.05.15 08:1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5월 13일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배정미)에서는 두드림 해밀 사업의 일환인 “스마트교실”프로그램 참여 청소년 18명이 지난4월 실시한 검정고시에 합격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스마트교실’ 프로그램은 기초학습역량을 강화하고 학습 흥미를 북돋우기 위해 1:1학습 멘토링, 인터넷강의, 검정고시준비, 대학탐방, 문화체험, 교재 및 교통비 등을 지원하며, 심리·정서적 안정과 인생 재설계 및 새로운 꿈을 찾을 수 있는 삶의 전환점을 제공해 주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검정고시에는 20명이 응시하여 18명이 합격(고입3명, 대입15명)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그동안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구미지역 학교 밖 청소년들 100명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학업복귀 및 사회진출을 돕기 위해 두드림 해밀 사업을 실시해 왔으며 학교에서 정규 교육을 받지 못하는 청소년들을 지원하는 정책으로 학업과 경제 자립분야로 나누어 지원해 오고 있다.


    이번 검정고시를 통해 응시대비 90%의 합격률을 보여줌으로써‘스마트교실’ 프로그램의 효과성을 보였으며, 이와 함께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자존감 및 자신감 향상, 주도적 삶을 살기 위한 구체적 인생 설계를 되새기며, 낙오되고 사회의 주변인으로서 낙인찍힌 대상이 아니라 당당하고 주체적 구성원으로서 긍정적 변화를 이끌어냈다.

    배정미 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은 “사회진출 및 취업에 뜻이 있는 학업중단 청소년들도 청소년 전화 1388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언제든지 문의를 하면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하면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