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경찰청장, 구미 금오산 올레길 범죄예방 시설 점검!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경북경찰청장, 구미 금오산 올레길 범죄예방 시설 점검!

기사입력 2024.05.21 18:1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북청장, 구미 치안현장 방문 (1) (1).jpg

     

    [구미인터넷뉴스]김철문 경북경찰청장은 5월 21일 구미시 남통동에 위치한 금오산 올레길 범죄예방 시설을 점검하고, 구미경찰서를 방문해 유공 직원을 표창하고 격려했다.

     

    금오산 올레길은 금오산 저수지에 조성된 2.4km의 산책로로 범죄예방을 위해 부엉이 가로등‧안심비상벨 등이 설치되어 있으며, 지난해 8월에서 9월까지 2개월 동안 올레길 범죄예방 고도화 사업을 통해 안심비상벨 프로그램 업그레이드 등을 진행한 바 있다.

     

    경북청장, 구미 치안현장 방문 (2).jpg


    김 청장은 금오산 올레길에서 안심비상벨 등 작동 여부 등을 점검하고 "범죄에 대응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범죄를 예방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라며, "데이터 분석을 통한 범죄취약지 진단 등 과학적 요소와 지자체‧주민과의 협업 등 사회적 요소를 결합해 도민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경북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당부하였다.

     

    구미경찰서에서는 도민체전 안전관리 유공 경찰관 등을 표창하고 구미경찰서 모범운전자회 2명에게 감사장을 전달하였다.

     

    또한, 직원들과의 간담회에서는 김 청장은 "주민들의 말씀을 경청하고 정확하게 응답할 때 주민들은 경찰에 대해 신뢰를 보내주심을 명심하고 주민을 위해 한발 더 움직이는 경북경찰이 되어 줄 것"을 강조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