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제276회 임시회 기간 중 현장방문!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제276회 임시회 기간 중 현장방문!

기사입력 2024.05.20 16:3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 제276회 임시회 기획행정위원회 구미생활문화센터 현장 방문.jpg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이명희)에서는 5월 20일, 제276회 구미시의회 임시회 기간 중 '구미생활문화센터, 구미청년상상마루, 지산샛강생태공원'을 방문했다.

     

    먼저, 지난 5월 13일부터 2주간 시범운영 중인 생활문화 거점 공간 '구미생활문화센터'를 방문하였다. 구미생활문화센터는 총 사업비 78억 원(국45, 도8, 시25)를 들여 원평동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작은도서관, 다목적홀, 동호회연습실 등을 갖춘 주민 문화예술단체 또는 동호회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시설이다.

     

    기획행정위원들은 6월 말 예정된 정식 개관에 앞서 시범운영 현장을 방문하여 개선사항 등을 살펴보며 활용방안 등을 함께 고민하였다. 또한, 조명과 조경 등 작은도서관의 전반적인 환경이 아동친화적으로 조성되어 밝고 따뜻한 느낌을 주도록 한 것에 긍정적인 평가를 하였다.

     

    또 지난 4월 30일에 개관한 구미청년상상마루를 방문하여, 입주 작가들의 작업 공간과 공동 휴게공간 등을 보고 입주 작가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획행정위원들은 "여러 분야의 작가들이 한 공간에서 소통하며 영감을 얻고, 개인 작품 전시뿐만 아니라 구미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함께 모색하겠다."고 하였다.

     

    3. 제276회 임시회 기획행정위원회 지산샛강생태공원 현장 방문.jpg


    마지막으로, 황토맨발길, 야간경관 등 다양한 볼거리로 도심 속 힐링 명소로 각광받고 있는 지산샛강생태공원을 방문하였다.

     

    기획행정위원들은 지산샛강생태공원이 시민들의 발길을 이끌 수 있었던 장점을 짚어보고, 더욱 특색있는 명품공원 조성을 위해 보완할 점을 면밀히 살폈다. 도심 속 힐링, 낭만 문화도시 구미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방안모색과 함께 시의회 차원에서의 적극적인 지원도 다짐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