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중소기업 원가회계관리시스템 발표회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국방중소기업 원가회계관리시스템 발표회

기사입력 2014.07.08 23:5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방위사업청(청장 이용걸)은 원가자료에 대한 검증을 강화하고, 국방중소기업 원가회계관리시스템 지원을 위해 추진해온 정책연구과제 용역 결과 발표회를 250여개 관련 업체가 참석한 가운데 7월 8일 구미 상공회의소 대강당에서 개최하였다.

    국방중소기업의 경우 방산원가에 대한 이해가 부족할 뿐만 아니라 인력과 시스템의 미비로 부정확한 원가제출 가능성이 상당히 높아 원가자료 작성과 관리를 위한 정부차원의 지원이 절실한 실정이다.

    이에 방위사업청은 국방중소기업 환경에 적합한 원가회계관리시스템 지원 및 운용 방안, 표준화된 원가회계관리 업무절차 제시 등 실질적인 방산원가관리 체계 구축을 위한 방안을 연구하였다.

    연구내용의 핵심은 재정 능력 부족으로 원가시스템을 운용하지 못하는 국방중소기업에게 국가가 중소기업 환경에 알맞게 표준화된 원가시을 개발하여 지원하는 것이다. 이에 맞춰 제시된 클라우드(Cloud) 서비스 중소기업의 방산 원가업무 애로 해소 관리비용을 절감케 할 것으로 기대된다.


    참석 업체들은 국방중소기업 원가회계관리스템 연구에 지대한 관심과 함께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으며, 원가관리 능력이 미흡한 국방중소기업을 위한 정부차원의 지원방안에 공감했다. 또한 해당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국방중소기업 환경에 적합한 원가회계관리시스템을 개발해 주기를 희망했다.

    이번 정책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국방중소기업 환경에 적합한 원가회계관리시스템이 구축되면, 영세한 국방중소기업의 투명하고 객관적인 원가관리와 향후 국방통합원가시스템과의 연계가 가능해진다.

    방위사업청은 이를 토대로 무기체계별로 체계적인 원가자료 수집과 관리를 통해 국방예산을 효율적으로 집행하고, 시스템을 사용하는 국방중소기업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방산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동반성장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