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 인증제 추진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 인증제 추진

기사입력 2014.07.30 06:2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소방서(서장 이태형)는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의 자긍심 고취와 자율소방안전관리 정착을 위해 오는 8월 14일까지 2014년도 ‘안전관리 우수 다중이용업소’ 신청을 접수 한다고 밝혔다.

    소방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제는 자율안전관리 환경조성과 관계자들의 안전의식 고취 및 소방 안전환경 저변 확대를 위해 모범 영업장에 대한 안전관리우수업소 인증제를 추진하여 재해로부터 안전기반을 조성하여 안전구미를 실현코자 시행되고 있다.

    우수 다중이용업소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최근 3년 동안 소방․건축․전기․가스관련 법령 위반 및 화재발생 사실이 없어야 하며, 자체계획을 수립해 종업원의 소방안전교육 또는 소방훈련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3년 동안 그 기록을 보관해야하는 등의 구비 요건이 충족돼야 한다.

    소방안전관리 우수업소로 선정되면 언론매체 공표와 영업장 출입구에 안전에 대한 우수업소를 증명할 수 있는 표지를 부착하며, 2년간 소방특별조사와 소방안전교육 면제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지난해 우수업소로는 경복궁(구미시 원평동 소재)이 선정되어 안전관리 우수업소 표지 인증식을 갖은 바 있다.

    신청 방법은 영업주가 ‘신청서’를 작성하여 ‘사업자등록증’과 ‘안전시설등완비증명서’사본을 첨부하여 구미소방서 예방안전과로 제출하면 된다. 그 밖의 문의사항은 예방안전과(054-440-0140)로 전화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