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상공회의소, 9월 목요조찬회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상공회의소, 9월 목요조찬회

기사입력 2014.09.25 15:3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상공회의소(회장 : 김용창)는 9월 25일(목) 07:40 2층 대강당에서 김용창 회장, 여상삼 부회장, 김익수 구미시의회 의장, 한덕기 구미세무서장, 이갑수 구미세관장, 김정숙 구미교육장, 이홍희 경상북도의원, 김인배, 김정곤, 안장환, 윤종호 구미시의원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등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9월 목요조찬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조찬회는 개회, 국민의례, 신임기관단체장 소개, 김용창 회장 인사, 김익수 구미시의회 의장 인사, 지역경제동향 보고, 건의 및 답변, 기타사항, 폐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김용창 회장은 인사말에서 구미 기업경기가 매우 어렵고 수치상으로도 수출이 지난해 대비 약 10% 감소하는 등 회복세가 미약한 상황에서 구미시민 모두가 함께 걱정하고 미래 신성장동력 창출을 위해 고민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주요 건의사항으로는 ①지방기업에 대한 고용창출투자세액 추가 공제율 인상 ②중소기업 핵심인력 장기근속 유도 인센티브 마련 ③지방기업에 대한 연구 및 인력개발 세액공제 확대 ④구미 (고아․해평․산동)농공단지 건폐율 상향 ⑤구미1단지 저지대 상습침수 해결을 위한 근본적 대책마련 건의 등 지역현안 및 기업애로사항 5건이 건의되었으며, 현장의 즉석건의가 이어졌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