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중소기업 대상 경영자문서비스 실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지역 중소기업 대상 경영자문서비스 실시

기사입력 2015.03.13 08:4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상공회의소(회장 : 김용창)는 대한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오는 3월 11일(수)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중소기업 경영자문서비스」를 실시하였다.

    「중소기업 경영자문서비스」는 대기업 및 외국계 기업 CEO 출신 자문위원들이 직접 기업현장을 방문하여 중소기업의 취약 분야를 비롯한 경영전반에 대해 심도 있는 자문을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구미상의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번 경영 자문 서비스는 민관식 대한상의 중소기업경영자문단 국장, 박기홍 자문위원(대표경력:삼성전기㈜ 전무), 장세화 자문위원(대표경력:㈜대교 대표이사), 변용석 전문위원(삼덕회계법인 공인회계사)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들 경영자문위원들은 세영정보통신㈜, ㈜한길제어 등 2곳을 방문해 경영전략, 생산/품질관리, 재무관리, 세무회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노하우를 전수하였다.

    중소기업 경영 자문은 필요시 현장 자문 이후에 중장기 자문 계획을 수립, 기업의 지속 성장을 지원하고 기업과 자문위원 간 멘토링 협약을 맺는 등 기업의 상황별 맞춤 해법 제시로 도움을 주기 위해 수시로 실시되고 있다.

    상의 관계자는 “업체에서는 경영난을 타개하기 위해 원가절감, 경영혁신을 통해 공정전환 또는 신성장산업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싶지만 관련 정보와 노하우 부족으로 쉽게 시도할 수없는 상황” 이라면서 “동 서비스는 실직적인 기업지원 서비스로 지역 중소기업의 경영애로를 해소하고 이들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자문분야는 경영전략, 인사 ․ 노무, 마케팅 ․ 유통, 판로개척, 생산 ․ 품질관리, 재무 ․ 회계, 기술개발, 정보화 등이며, 경영자문서비스를 희망하는 기업은 구미상의 홈페이지(http://gumicci.korcham.net) 공지사항에서 이용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팩스(454-6606)로 송부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