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구미시민한마음대축제 D-10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2015 구미시민한마음대축제 D-10

기사입력 2015.10.07 15:1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오는 10. 16일 전야제와 10. 17일 본행사를
    중심으로 10. 15일부터 25일까지 11일간 구미시 일원에서 펼쳐지는 '2015 구미시민 한마음대축제'가 10일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마무리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구미시는 10. 6(화) 오후 4시에 시청3층 상황실에서 남유진 구미시장 주재로 전 부서 과장급 이상 간부들과 관련 단체 임직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 구미시민한마음대축제' 최종 준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대행사의 공개행사 PPT 보고에 이어 분야별 실과소장의 준비상황 보고, 남유진 구미시장의 당부사항 순으로 진행된 이날 보고회는 지난 9. 15(목) 개최된 중간보고회와 현장 확인점검에서 도출된 문제점 및 쟁점사항 등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구미만의 특화된 행사와 안전관리대책, 교통, 주차, 환경 등 추진 상황을 최종 점검하고 논의하였다.

    시는 이날 보고회를 통해 도출된 미비점 및 문제점 등을 최종 보완하고 관련기관 등과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위한 준비에 총력을 다할 예정이다.

    이날 보고회를 주재한 남유진 구미시장은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고 얼마남지 않은 준비 기간 동안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개선하여 구미의 위상을 한단계 더 높이는 것은 물론 시민 모두가 하나 되는 성공적이고 모범적인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마무리 준비에 최선을 다해달라” 고 당부했다.


    한편, ‘43만 구미시민의 마음을 하나로’라는 주재로 11년만에 개최되는 번 축제는 행사기간 동안 시민모두가 참여 가능한 복합 문화․체육․예술행사가 다체롭게 펼쳐질 예정이다.

    먼저, 10. 16(금) 시민운동장에서는 시민가요제와 장기자랑, 연예인 축하공연, 불꽃행사 등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로 구성된 전야제가 개최 될 예정이며, 10. 17(토)에는 오전 8시 부터 성화봉송을 시작으로 시민운동장에서 개회식과 함께 읍면동 및 학교대항 체육경기, 농업인한마당, 행복나눔박람회, 자전거대행진, 야생화전시 등 다양한 문화체험․체육행사로 구성된 본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며 대회시상 및 경품추첨, 연예인 초청 공연으로 화려한 막을 내릴 예정이다.

    또한 시에서는 전야제와 본행사 외에도 축제기간 중 전시회 및 무대공연, 음악제 등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를 연계하여 축제 분위기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