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민명예기자단 실무교육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민명예기자단 실무교육

기사입력 2016.03.23 16:4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3월 23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시민명예기자 36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상반기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기자들의 자질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시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기자단의 운영을 활성화하고자 마련하였다.

    이 날 교육에서는 사례중심의 기사작성법과 사진촬영기법에 관한 기본교육을 실시해 기사 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민명예기자들은 “우리고장 소식은 우리가 알린다는 책임감과 명예 기자로서의 자긍심을 가지고, 우리 이웃의 따뜻한 이야기와 발전하는 구미시를 알리는 전도사 역할을 톡톡히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도 시정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생생한 취재활동으로 시민과 시정을 이어주는 가교역할을 충실히 담당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시민명예기자단은 2008년도에 제1기를 시작으로 올해 7기가 구성되어 활동하고 있으며 지역과 시정의 생생한 소식을 시민의 눈높이에서 취재해 구미의 아름답고 희망찬 소식을 시민들에게 전하고 있다.

    구미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욱 체계적이고, 알찬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취재역량을 강화하여 시민명예기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