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 워크숍 개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 워크숍 개최

기사입력 2016.04.19 17:2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19일 오전 10시 해평청소년수련원 대강당에서 각 읍면동 청소년지도위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 날 워크숍은 청소년 선도 및 보호와 불우청소년들을 보살피는데 앞장설 것을 다짐하는 청소년지도위원들의 결의문 낭독을 시작으로 ‘청소년지도위원의 바람직한 역할’에 대한 구미대 사회복지학과 류기덕 교수의 특강, 정기한 강사의 웃음치료 특강, 청소년보호법 교육, 2016년 주요사업 설명 및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박현도 협의회장은 청소년들을 각종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하고 청소년들이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도위원들이 더욱 힘써달라고 당부하면서 ‘청소년 유해업소 중 청소년 보호에 앞장서겠다는 업소에 대하여는 아동청소년지킴이 스티커를 자체 제작하여 부착해 줌으로서 청소년 유해업소가 자율적으로 청소년 선도에 동참하도록 유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최윤구 복지환경국장은 아동․청소년들이 꿈을 키워 건강하게 자라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도시를 만들어 유니세프로부터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도록 노력하고 있다면서 청소년지도위원들의 많은 관심과 동참을 당부했다.

    구미시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는 27개동의 278명의 지도위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읍․면․동위원회는 매월 정기적으로 청소년유해업소 단속과 학교주변 청소년 선도활동 등을 전개하면서 청소년들을 밝은 미래로 이끌어 청소년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