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행복추진단, 생활 및 주요시책 현장투어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시민행복추진단, 생활 및 주요시책 현장투어

기사입력 2016.11.02 14:4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시민행복추진단이 11. 1(화) 구미시민운동장 등 4개소를 방문하여 생활 및 주요시책 현장투어를 실시하였다.

    생활 및 주요시책 현장투어는 주요시책 현장과 시설을 방문하여 시민이 이용하는데 불편을 느끼기 전에 문제점을 사전발굴하고 해결하는 시민소통 참여제도로, 이번 현장투어는 구미시민운동장·박정희대통령 생가·새마을운동테마공원, 왕산허위선생기념관을 방문하였다.

    이번 투어에 참여한 추진단 1팀(팀장 김성열)은 현재 조성공사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새마을운동테마공원을 방문하여 현장 설명을 듣고, 구미시민운동장 및 박정희대통령 생가와 왕산허위선생기념관을 방문하여 해당부서로부터 설명 청취 시간을 가졌으며, 현장의 불편사항 및 개선 의견을 팀별 회의를 통해 활동보고서에 담아 시에 전달하였다.


    제3기 시민행복추진단은 매월 첫째·둘째주 화요일에는 '생활 및 주요시책 현장투어'를 실시하여 주요시책 현장 및 시설물을 방문하며 시민불편사항을 발굴하고, 셋째주 화요일에는 '生生현장 시민메신저'를 운영하여 다중집합장소 등 생활 현장 곳곳을 직접 찾아 시민의 실제 작은 목소리를 듣고 시정에 전달하는 역할을 하며, 넷째주 화요일에는 '우리동네 한바퀴' 활동으로 우리동네 생활불편 민원을 정기적인 순찰을 통해 스마트폰 앱에 신고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또, '맞춤형 행복시정 모니터링'을 운영하여 각종 축제 등에서 시민의 의견을 설문조사를 통해 직접 들어보고 개선방안을 시민과 함께 고민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지금까지 활동을 통해 32개소를 방문해 시민불편사항 및 개선 의견 295건을 발굴하였고, 해당 부서검토 후 시정에 반영될 계획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