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사랑의 열매 유공 최우수 기관상 수상!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사랑의 열매 유공 최우수 기관상 수상!

기사입력 2016.10.27 18:5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시(시장 남유진)가 2016. 10. 27(목) 칠곡군 교육문화회관에서 개최된 ‘2016 경북사랑의열매 유공 포상식’에서 경북사랑의 열매 유공 ‘최우수 기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시상은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난해 이웃돕기 성금 모금 추진과 나눔 활동 및 성과를 평가하여 우수 지자체 및 우수 나눔 봉사단 선정을 하여 지역에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기부자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하고자 마련되었다.

    구미시는 지난해 11월부터 지난 1월말까지 실시한 희망 2016 이웃돕기 나눔 캠페인 기간 동안 12억4천만원을 모금하였고, 중소규모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매출액의 일정액을 정기적 기부하는 ‘착한가게 175점 등록’ 및 2016년 공동모금회 신규사업인 가족구성원 모두가 참여하여 정기적으로 기부하는 “착한가정“ 에 경북 최초 3가정 이 등록하였고, 노블레스 오블리주 문화를 만들어 가는 사회지도자들의 고액기부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 6명 등록’ 등 총 20억3천7백만원을 모금한 결과, 경북도내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안았다.

    구미시 기관상과 함께 구미시 사랑의 열매 나눔봉사단도 최우수 나눔봉사단상을 함께 수상하여 생활 속 나눔 실천을 적극 지원한 공을 인정받았다.

    구미시는 공동모금회 주관으로 시상이 시작된 2013년 최우수상을 수상하면서 2014, 2015년 우수기관상을 받았으며 이번 최우수기관상 수상으로 연속 4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나눔1번지 행복도시임을 증명하였다.

    남유진 구미시장님은 “이번 수상은 시민전체의 나눔 참여 활동으로 받은 상으로 그 의미가 남다르다며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힘을 모아주신 43만 시민과 기업, 단체 덕분에 최우수 지자체 수상을 하게 되어 감사드리며, 누구나 살고 싶고, 다 함께 행복한 복지행복 도시! 구미시!를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감사의 말씀을 전하였다.

    구미시 사랑의 열매 나눔봉사단(단장 : 최권수)은 2013. 3. 22 발대식을 가지고 현재 32명의 단원들이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자발적인 모금․배분․문화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으며 올해 수상으로 4년 연속 최우수 봉사단으로 선정되어 명실상부 전국 최고의 나눔봉사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