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번기 대비 농기계임대사업장 본격 가동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농번기 대비 농기계임대사업장 본격 가동

기사입력 2017.02.28 17:5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시농업기술센터(소장 정인숙)에서는 봄철 농번기를 앞두고 고령농가, 부녀자 및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서 적기에 영농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봄철에 필요한 농기계 위주로 기계를 점검농기계를 대여 하는 등 농기계임대사업장을 본격 가동하고 있다.

    2009년부터 설치운영하고 있는 구미시 농기계 임대사업장은 선산본소와 산동 분소 2개소에 85408대의 기계를 보유하고 있으며 밭작물의 파종이식수확 작업에 필요한 농기계 위주로 임대가 이루어지고 있다. 현재는 퇴비살포기, 비료살포기, 목재파쇄기, 회전쟁기, 굴삭기 등이 주로 임대되고 있다.

    농기계 임대사업장에서는 대여전 농기계 안전점검 및 임대 농가에 취급조작 및 사용요령을 상세히 알려주고 있으며, 농기계 사용 교육을 받고자 희망하는 농가는 누구나 임대사업장을 방문하면 농기계 전문교관으로부터 상세한 농기계 사용요령을 교육받을 수 있다.


    농기계 임대는 사용 희망일 15일전부터 사전예약이 가능하며 전화나 방문, 인터넷, 모바일앱을 통해 임대예약이 이루어지며 1인 최대 3일까지 예약이 가능하다. 농기계 임대에 관한 문의는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장(054-480-4288)과 산동분소(054-480-4268)로 연락하면 된다.


    구미시농업기술센터 정인숙 소장은
    "농기계 임대사업은 농가의 어떤 사업보다 농업인들의 신뢰와 인기를 얻고 있는 사업으로 기계화 영농의 효율적 수행과 농업인의 경제적 부담을 획기적으로 절감하고 생력화 영농을 추진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대안이며, 날로 늘어나는 농기계 수요에 맞춰 실수요자 중심의 농기계를 지속적으로 확보하여 영농의 편의성을 제공하고 보다 많은 농업인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