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청소년동아리 경진대회 개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청소년동아리 경진대회 개최

기사입력 2017.05.23 11:2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지난 20일 오후 4시 동락공원 전자신종 광장에서 구미시가 주최, ()청소년밝은세상(이사장 박노진)이 주관한 '청소년의 달 기념식' 및 '청소년동아리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기념식에는 이홍희 경상북도의회의원, 박노진 사단법인 청소년밝은세상 이사장, 청소년, 학부모 등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헌장 낭독에 이어 모범청소년 41명과 청소년 건전육성 유공자 7명에게 구미시장 표창을 수여했다.

    청소년동아리경진대회는 체험부문 10, 공연부문 22팀이 참가했다. 체험부문은 냅킨아트, RC카 체험, 푸드존 운영, 펄러비즈, 한글타투, 체인악세사리 등의 부스가 운영되었고, 공연부문은 사물놀이, 댄스, 밴드, 보컬 등 다양한 분야의 경연이 청소년들의 열띤 응원 속에 진행됐다.


    축하공연으로는 히든싱어 김광석 편에 출연했던 채환이 자신의 경험담을 담아 청소년들에게 희망과 꿈을 노래했다.

    독일에 출장 중인 남유진시장은 영상 축하메세지를 통해 구미시는 '
    구미시장학재단, 구미학숙, 한책 하나구미 운동'을 통해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키워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면서, 이번 경진대회에서 청소년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응원하면서 축하했다.

    이날 경연대회결과 대상은 M댄스연합의 라이트포스팀이 차지하고, 공연부분 최우상은 송정여자중학교 댄스팀 ‘D-MATE’, 우수상에는 금오여자고등학교 댄스팀 리미트, 장려상에는 구미고등학교 밴드 킬터멘드와 구미여자고등학교 사물놀이팀 도드리가 각각 차지했다.

    또 체험부스운영 부분에서는 최우수상에 구미여자단기청소년쉼터 걸크러쉬가’, 우수상에는 구미청소년문화의집 라온누리가 장려상에는 인동고등학교 스티치와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리가 각각 차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