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구미시 정책과제연구 중간보고회 개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2018년 구미시 정책과제연구 중간보고회 개최

기사입력 2018.08.23 17:2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시
    (시장 장세용)8. 23.() 금오테크노밸리 내 IT의료융합기술센터 5층 대회의실에서 정책연구위원, 시의원, 관계공무원, 9기 미래디자인팀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정책과제연구 중간보고회를 개최하였다.

    구미시는 2001년부터 대구·경북의 대학교수, 연구원, 시의원 등으로 정책연구위원회를 구성하여, 기획행정, 문화복지, 도시환경, 산업경제의 4개 분과로 나누어 총 153건의 정책과제를 연구하고 128건의 정책과제를 시책에 반영시키는 성과를 올렸다.

    금년도 정책과제는 공모제안을 통해 시민, 연구위원, 공무원 등으로부터 제안받은 20건의 과제 중 각 분과별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된 4건의 과제이다.

    각 분과별 정책연구과제로는 -기획행정분과의 6차 산업육성 및 농촌 활력증진 제고 방안 -문화복지분과의 50+ 구미시민의 사회활동 설계 지원방안 -도시환경분과의 디지털 트윈 기반 안전혁신도시 구현방안 -산업경제분과의 구미시 방위산업진흥원센터 구축 및 활용방안이다.


    이번 중간보고회에서는 각 분과별 연구과제 발표와 토의
    , 관련부서 의견수렴 등 서로 지식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통해 연구내용을 보완하고 10월 최종보고회를 거쳐 연구결과물을 2019년 구미시의 주요업무에 반영할 계획이다.

    보고회에 참석한 이묵 부시장은 오늘의 이 자리가 긍정적인 변화를 위한 정책소통의 장으로서 2018년 정책과제가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구미발전을 위한 현실적인 정책으로 실현 될 수 있도록 소중한 의견과 지혜를 모아줄 것을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