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아초, 생존수영능력을 위한 실기 교육 실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고아초, 생존수영능력을 위한 실기 교육 실시

기사입력 2018.11.12 16:2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수영실기교육(고아초 1-1) (1).jpg

     

    구미 고아초등학교(교장 박찬국)는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9일까지 2주 동안 3~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각각 10시간씩 수영실기 교육을 실시했으며, 11월 13일부터 2주간 5~6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주 교육 내용은 생존수영 4시간, 기본영법 6시간 이상으로 구성하여, 학년별 1일 2시간씩, 5일 간 집중 교육을 실시했다.

     

    전문 강사 지도에 따라 물에 들어가기 전 준비운동 및 안전 교육을 받고, 이어 단계적 영법을 익히게 된다. 수영장 가장자리를 따라 바닥을 잡고 이동하는 연습을 시작으로 학생의 물 적응력을 점차적으로 높여가며 수업을 진행하였는데, 이 외에도 부력도구 이용법, 생존 뜨기 등 다양한 활동으로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가한 3학년 이○○ 학생은 "이번 교육을 통해 생존수영을 배우면서 물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라고 말했으며 4학년 김○○ 학생은 "수영장 시설이 쾌적하여, 락스 냄새도 나지 않고 온도도 적당히 맞추어져 있어서 11월의 날씨에도 추위를 느낄 수 없었으며, 수영강사님과 선생님들 모두 친절하게 또 열심히 가르쳐 주셔서 감사하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물을 두려워하는 마음을 극복할 수 있고, 물에서 스스로 생존하기 위한 최소한의 수영능력을 가지도록하기 위하여 실시되었으며, 수상안전의 중요성을 인지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수영실기교육(고아초 1-2).jpg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