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공모사업 “인문독서 아카데미”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선정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국가 공모사업 “인문독서 아카데미”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선정

기사입력 2019.04.16 11:4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시립중앙도서관]길위의 인문학과 인문독서 아카데미 공모사업 선정2(시립중앙도서관 전경).jpg

     

    구미시립중앙도서관(관장 김덕종)에서는 올해 국가 공모사업인 “인문독서 아카데미”와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 시행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인문독서 아카데미”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주관, 구미시가 시행하는 사업으로 국비 1천만원이 지원된다. 이 사업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문학, 철학, 역사 등 다양한 인문학 콘텐츠를 제공하는 사업으로서, “그림을 통해서 보는 세계사”라는 주제로 5월 - 8월중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도서관협회 주관, 구미시가 시행하는 사업으로 국비 1천만원이 지원된다. 구미시립중앙도서관은 2014년부터 6년째 연속하여 선정됐다. 이 사업은 지역 주민대상으로 인문학 강연과 탐방(체험)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사업으로서 “인문학이 전하는 삶의 위안”이라는 주제로 철학, 역사, 예술편으로 나누어 3차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구미시립중앙도서관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도서관에서 오늘날 무한경쟁 시대를 살아가는 지친 시민들에게 인문학적 사유와 가치 판단력을 키우고, 삶의 의미를 찾을 수 있는 인문학 강연장이 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