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공원녹지과. 도시계획과 농촌일손돕기로 구슬땀!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공원녹지과. 도시계획과 농촌일손돕기로 구슬땀!

기사입력 2019.05.31 15:4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본 -[공원녹지과]농촌일손돕기 실시2.jpg

     

    구미시에서는 5월 31일 농가의 일손이 부족한 시기를 맞아 5. 31(금) 장천면 신장리와 산동면 동곡리에서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이날 공원녹지과에서는 직원 20여명이 장천면 신장리 복숭아밭에서 복숭아 봉지씌우기를 도와주고 농가의 소득증진에 기여하고자 자발적인 봉사의 마음으로 구슬땀을 흘렸다.

     

    전환엽 공원녹지과장은 "봄철 농가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풍성하고 알찬 수확의 결실을 얻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사본 -[도시계획과]2019년 농촌일손돕기 실시2 (1).jpg

     

    또한 도시계획과에서는 직원 12명이 산동면 동곡리에 소재한 마늘재배 농가를 방문하여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농촌일손돕기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실시하였으며, 더운 날씨임에도 직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마늘 수확 작업에 구슬땀을 흘렸다.

     

    남병국 도시계획과장은 “농번기마다 일손이 모자라 애를 태우고 있는데 이번 일손 돕기가 농민들의 시름을 조금이라마 덜 수 있게 되어 보람을 느낄 수 있었다” 고 말했다.

     

    이에 대해 농가주들은 구미시의 바쁜 업무 중에도 공무원들이 바쁜 업무에도 불구하고 귀한 시간을 내어 본인 일처럼 열심히 도와줘 큰 도움이 되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