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전자정보기술원, 제35회 GERI포럼 개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전자정보기술원, 제35회 GERI포럼 개최

기사입력 2019.06.19 19:3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본 -[구미전자정보기술원]제35회 GERI포럼 개최2.jpg

     

    구미전자정보기술원(GERI, 원장 박효덕)은 6월 19일 호텔금오산에서 서울대학교 박진우 교수를 초청해 ‘제35회 GERI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 주제는 ‘구미형 스마트산단을 위한 스마트팩토리 구축 전략’으로 국내외 스마트팩토리 기업동향과 지역 중소기업 중심의 스마트팩토리 구축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역 산‧학‧연‧관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박진우 교수는 4차 산업혁명과 스마트공장의 탄생배경을 시작으로 주요국 스마트공장 우수사례, 한국의 스마트공장 수준 및 도입 성과, 국내 스마트공장 활성화를 위한 방안 등을 제시하였다. 또한 앞으로 10년이 한국 기업의 골든타임으로서 기업의 스마트공장화는 물론 경영방식도 바뀌어야 하며, 한국형 스마트공장을 위해서는 정부의 자금지원 뿐만 아니라 기업주도의 노력과 투자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구미전자정보기술원 박효덕 원장은 “스마트공장은 IoT(사물인터넷), IoS(인터넷서비스), 로봇(자동화 기술), 3D 프린팅 등 첨단 제조기술을 종합하여 생산성을 높이는 공장으로 전자·IT를 주력으로 하는 구미지역에 신성장 산업이 될 수 있다”면서 “이번 포럼을 통해 스마트공장에 대한 인식 전환과 중소기업 맞춤형 스마트공장 구축·확대를 모색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GERI 포럼은 향후에도 지역기업의 수요에 맞춰 포럼 주제를 선정하고, 주제와 관련한 최신 기술트렌드 및 지역 산업동향에 대해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 GERI 포럼은 지역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구미전자정보기술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구미 지역의 대표적인 지식포럼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