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생역사문화공원 조성사업' 설명회 개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천생역사문화공원 조성사업' 설명회 개최

기사입력 2019.08.23 18:3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문화예술과]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8월 23일(금), 인동동 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천생역사문화공원 조성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이성칠 문화체육관광국장, 김덕환 도의원, 주민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지역의 소중한 문화유산을 활용하여 시민들을 위한 문화복지 시설인 천생역사문화공원 조성사업을 목적에 맞게 추진하기 위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개최됐다.

     

    주민설명회에서는 사업의 기본계획에 대한 문화재연구 전문기관의 사업설명, 그리고 참석한 시민들의 질의응답 및 의견 청취로 이어졌다.

     

    이성칠 구미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인동지역은 급격한 도시화와 산업화로 눈부신 발전을 이루었지만 찬란했던 옛 모습을 잊고 있었다. 더 늦어지기 전에 천생역사문화공원이라는 공간을 통해 지역 고유의 역사와 문화를 찾고 주민이 이를 향유하는 문화 사랑방으로 자리매김하는 매우 의미있는 사업”이라며 지역주민의 많은 협조를 당부했다.

     

    설명회에서 지역민들은 대부분 사업추진에 대해 찬성의 뜻을 표했으며, 면적의 추가확보 필요성, 주차장 크기 확대, 사업명칭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한편, 천생역사문화공원 조성사업은 인동부동헌 재현과 구미시립민속관 이전설치를 통해 구미시의 향토 역사문화 가치를 재발견하여 시민의 문화 사랑방으로 활용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2020년부터 2022년까지 구미시 인의동 마차골 일원에서 14,552㎡ 규모로 사업비 120억원(도비52억 시비68억)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