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그린합창단 '제주탐라문화제'서 환경음악공연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에코그린합창단 '제주탐라문화제'서 환경음악공연

기사입력 2019.10.10 22:4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본 -SAM_1715.jpg

     

    경상북도환경연수원(원장 심학보) 에코그린합창단은 10월 10일 오후 5시30분 제주시 산지천에 위치한 북수구광장 탐라문화제 특설무대에서 환경음악 공연을 펼쳤다.

     

    이번 공연은 환경문화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한라에서 백두까지 녹색의 하모니를"이라는 에코그린합창단의 슬로건 아래 경북을 넘어 타 시‧도를 찾아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환경음악 공연을 펼치는 공연사업이며, 이번 제주 공연은 10월 9일부터 13일 까지 열리는 제58회 탐라문화제 기간 중 초청되어 제주도민과 전국각지에서 찾아오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개최한 공연이다.

     

    이날 에코그린합창단의 공연에 1,000여명의 관객이 운집해 공연장을 가득 메웠으며, 환경합창단의 특색에 맞게 환경보전실천을 주제로 한 노래와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자연을 그리는 가곡과 가요를 불러 관객들과 함께 호흡하는 공연을 펼쳐 큰 박수갈채를 받았다.

     

    사본 -SAM_1620.jpg

     

    이번 10일 공연에 앞서 9일에는 제주시 한림읍에 소재한 성 이시돌요양원에 재원중인 어르신과 봉사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작은 위문 공연을 열었고 에코그린합창단원들이 준비한 위문품을 전달하는 재능기부 활동을 펼쳤다.

      

    심학보 원장은 "경상북도를 대표하는 환경합창단인 에코그린합창단이 전국적인 활동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환경합창단으로 발돋움 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는 소감과 함께 "경북을 넘어 대한민국 국민의 환경감수성 증진과 환경보전실천 의식 함양에 이바지 하도록 전국 단위 환경음악회 개최를 확대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본 -SAM_1633.jpg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