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지방하천 치수사업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지방하천 치수사업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기사입력 2019.12.19 15:1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건설수변과]2019년 경상북도 치수사업평가 최우수기관 선정2.jpg

     

    구미시는 경상북도가 실시하는 2019년도 지방하천 치수사업평가 결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경상북도는 매년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사업 추진 분위기 확산 및 담장자의 업무 역량 제고를 위하여 치수사업 추진실적 전반에 대하여 평가하여 우수한 시․군에 대하여 포상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선정으로 2016년부터 2019년까지 4년 연속 최우수기관 3회 우수기관 1회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올해는 지방하천 정비사업 추진실적 및 안전관리, 하천 점.사용료 징수 실적, 치수사업 추진 우수사례 등 4개 분야 13개 항목에 대하여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이번 평가에서 구미시는 지방하천 정비사업의 원활한 추진으로 높은 재정 집행율을 달성 효율적인 예산관리가 돋보였으며, 우수기 전 하천 통수단면 확보를 위해 준설 및 잡목제거를 집중적으로 시행하여 홍수 피해를 최소화하여 지방하천 정비사업 추진실적 및 안전관리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강창조 건설수변과장은 "지방하천 뿐만 아니라 국가하천과 소하천 등 구미시 전체 하천에 대하여 사전 하천시설물 점검과 시행 중인 하천사업의 원활한 추진으로 시민들의 안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