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관광진흥 마스터플랜수립 연구용역 1차 중간보고회 개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관광진흥 마스터플랜수립 연구용역 1차 중간보고회 개최

기사입력 2019.12.20 17:2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관광진흥과]「관광진흥 마스터플랜」수립 1차 중간보고회 개최2(사진추가)(시장).jpg

     

    구미시는 12. 20(금) 오전 10시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시의원, 관광전문가, 관련부서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 관광진흥 마스터플랜 수립 연구용역 1차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시장 인사에 이어 경과보고, 중간보고 발표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주요내용으로는 구미시의 대표자원인 낙동강을 중심으로 관광축을 설정하고, 기존 관광권역(금오산, 천생산권, 선산권)을 바탕으로 관광자원별 특성을 고려한 6대 관광권역 설정, 핵심사업간 네트워크를 통한 관광 연계체계 구축 등을 구상했다.

     

    한편, 구미시에서는 관광진흥 마스터플랜 수립을 위하여 지난 8월 20일 착수보고회를 개최, 지속가능한 관광발전을 위한 전략 수립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10월에는 구미시를 방문한 관광객 3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구미시 방문목적과 수용태세에 대해 분석하고 향후 대응전략을 도출했다. 또한 지난 11월 22일에는 한국관광공사,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등 관광분야의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자문단과 관련 부서장들이 모여 각 분야에 대한 실무적인 의견을 나누었다.

     

    사본 -[관광진흥과]「관광진흥 마스터플랜」수립 1차 중간보고회 개최4(사진추가)(전경).jpg

     

    구미시에서는 앞으로 주민의견 수렴을 위한 주민설명회와 총 3회의 전문가 자문회의, 2차 중간보고회를 거쳐 최종 마스터플랜을 수립하여, 본격적인 구미 관광진흥을 위한 추진방향을 설정하고, 관련 부서들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관광활성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이번 용역을 통해 낙동강 중심축과 관광권역간 상호 연계하여 구미관광 전체를 아우르는 통합적 관광공간을 구상할 것이다."며, "이를 토대로 중부내륙 관광의 중심으로 구미의 위상을 제고하고, 관광형 일자리 창출을 통해 구미 경제에도 큰 활력을 불어넣자”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