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법률홈닥터 상주, 법률서비스 이용 하세요!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법률홈닥터 상주, 법률서비스 이용 하세요!

기사입력 2020.02.05 15:3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본 -[복지정책과]법률홈닥터(변호사) 사회복지기관,단체 방문 홍보2.jpg

     

    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 운영하는 법무부 법률홈닥터(변호사 임대웅)가 적극적인 홍보로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금년 1월부터 많은 시민들이 법률홈닥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전광판, 시정소식지, SNS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홍보함과 동시에 변호사가 직접 관내 30여개 사회복지기관・단체를 방문해 사업을 알리고 있다.


    앞으로 각 기관에서는 직원과 이용자를 위한 법률교육을 하거나 통합사례관리에 필요한 자문을 받기 위해서는 외부 변호사를 활용해 왔으나, 이제는 법률홈닥터를 통해 누구에게나 법률서비스가 가능하다.


    최동문 복지정책과장은 "법률서비스는 전문가의 도움 없이는 지원이 어려운 분야로 이번 사업을 통해 법률사각지대가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법무부 법률홈닥터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1차 법률서비스(소송수행 제외)를 무료로 제공하는 사업으로 구미시는 2020년 법률홈닥터 배치기관으로 선정되어 시청 복지정책과 내에서 변호사가 상주하고 있으며, 상담을 원할 경우 평일 10시부터 17시까지(점심시간 12시~13시 제외) 전화상담(☎480-5149) 또는 사전예약 후 내방하여 받을 수 있다.


    사본 -[복지정책과]법률홈닥터(변호사) 사회복지기관,단체 방문 홍보3.jpg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