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관광기념품 공모전 심사결과 발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관광기념품 공모전 심사결과 발표

기사입력 2020.04.14 18:3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관광진흥과]기념품공모전 결과 발표3.jpg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구미의 역사와 문화, 환경, 전통을 교감할 수 있는 독창적인 디자인과 상징적 가치를 부여한 관광기념품을 만들기 위해 개최한 '구미시 관광기념품 공모전'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관광기념품 공모전은 2월 17일부터 4월 8일까지 공모기간을 거쳐 총59점의 다양한 작품을 접수하고 디자인 전공교수, 도 문화관광공사, 구미시 관광자문협의회, 문화관광해설사, 구미시의회 의원 등 9명의 심사위원이 상품성, 상징성, 디자인, 내구성, 정교성을 중심으로 공정한 심사를 실시했다.

     

    대상작은 이준기 씨의 "구미시 감성여행 & 레일체험"이 선정됐으며, 신라불교초전지와 금오산 등 구미의 관광명소를 배경으로 친환경 특수종이로 제작된 에코랜드 모노레일을 조립하고 색칠하는 체험과 구미지역 관광명소 스토리텔링이 가능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 금상은 해평 철새도래지의 두루미를 소재로 공기정화식물인 "스칸디아 모스"를 연출한 "구르미"가 △ 은상은 구미를 상징하는 거북이를 수작업으로 제작한 "술잔에 매달린 거북이" △ 동상에는 금오산 약사암을 배경으로 반려식물인 서리이끼를 키울 수 있는 "굿모닝 구미"와 금속공예로 만든 시 마스코트 토미 티스푼과 포크 "구미시 마스코트(거북이) 이야기"가 각각 선정됐다.

     

    구미시는 이번 공모전에 선정된 작품을 구미시 관광기념품으로 적극 활용하고 국내외 관광박람회와 로드마케팅 등에 전시배포 및 관광 상품화에 나설 계획이다.

     

    [관광진흥과]기념품공모전 결과 발표2.jpg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