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소방서, 임산부를 위한 새 생명 탄생 119구급 서비스 시행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소방서, 임산부를 위한 새 생명 탄생 119구급 서비스 시행

기사입력 2020.05.28 20:3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송정(새생명 사진 등) (1).JPG

     

    구미소방서(서장 김재훈)는 2020년 1월 1일부터 구미시 지역의 임산부를 위한 맞춤형 119구급서비스 '새 생명 탄생 119구급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새 생명 탄생 119구급서비스'는 도내 전체 임산부를 대상으로 출산예정일 사전 예약제와 태아지킴이 등록을 통해 긴급상황 시 임산부에게 적절한 병원으로 이송하는 서비스로 여성전문 구급대원 출동과 응급분만세트 확보로 임산부들이 안심하고 출산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한다.

     

    희망자는 본인의 출산 예정일, 진료 병원 등 출산 관련 정보를 119안전신고센터(www.119.go.kr)에 등록하면 산모의 정보를 사전 파악하여, 위급 시 전문구급대원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119 신고로 출동하는 구급대원에게 등록정보가 자동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신속한 응급처치가 가능하며, 신고 사항은 가족에게 자동으로 전송된다. 다문화가정 임산부를 위해 통역(3자 통화시스템)도 제공된다.

     

    김재훈 소방서장은 "구미시민의 든든한 지원군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구급대원 전문교육을 통해 임산부들이 안심하고 출산할 수 있는 기반조성에 힘을 쏟겠다."라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