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경찰서, 선산보건소와 함께 '찾아가는 도민안심센터' 운영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경찰서, 선산보건소와 함께 '찾아가는 도민안심센터' 운영

기사입력 2020.05.30 08:3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선산터미널 단체사진.JPG

     

    구미경찰서(서장 이갑수)는 지난 5월 27일 선산버스터미널 앞에서 선산보건소(소장 최현주)와 합동으로 “찾아가는 도민안심센터”를 운영했다.


    구미경찰서는 보이스피싱,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홍보활동을 실시하고 어린이 지문 사전등록 및 탄력순찰 신청접수 등 다양한 경찰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선산보건소는 혈압ㆍ혈당체크, 금연상담 등 건강관리서비스로 시민들의 건강을 직접 챙겼다.


    선산장날에 맞추어 터미널을 오가는 어르신들은 보이스피싱 대응방법에 대한 홍보를 진행하자 보이스피싱에 당한 경험을 털어놓어며 "경찰관이 가까이서 지켜주며 홍보해주니 든든하다"고 하시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찾아가는 도민안심센터는 매월 2회 직접 주민들을 찾아가 민원을 청취, 각종 경찰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범죄예방 활동을 전개하는 경북지방경찰청의 특수 시책이다. 다음 달 10일에도 선산보건소와 함께 장천시장 인근에서 찾아가는 도민안심센터를 운영하여 먼저 다가가는 대국민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갑수 구미경찰서장은 "선산보건소와 함께 국민들이 더욱 안심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구미가 되도록 모든 역량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선산 터미널 사진 (2).JPG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