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제65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제65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기사입력 2020.06.07 13:2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복지정책과]제65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4.jpg

     

    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6일(토) 9시 57분 충혼탑(선산읍 비봉산 소재)에서 국가와 민족을 위해 희생 헌신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명복을 빌고 숭고한 호국정신과 위훈을 추모하는 제65회 현충일 추념식을 엄숙히 개최했다.

     

    이날 추념식은 코로나19의 예방하기 위해 장세용 구미시장을 비롯한 보훈단체장, 구자근 국회의원, 김영식 국회의원, 기관단체장, 도시의원, 국가유공자와 유족 등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10시 정각에 전국적으로 울리는 사이렌에 맞춰 1분간 일제히 묵념을 올렸다.

     

    묵념 중에 제5837부대 1대대 장병들이 21발의 조총을 발사했으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헌화와 분향, 구미시장 추념사, 현충일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복지정책과]제65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2.jpg

     

    이날 구미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손세정제 비치, 마스크 착용 안내, 발열 체크, 참석자 간격 유지 등 생활속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적극적으로 안내하여 참석자가 철저히 준수하도록 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추념사에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고귀한 희생과 헌신에 추모와 감사를 드리고, 오늘날 우리가 누리고 있는 자유와 번영은 그분들의 숭고한 희생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국가유공자의 예우와 지원을 통해 보훈가족들의 명예와 자긍심을 드높이기 위한 보훈 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복지정책과]제65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3.jpg

     

    한편 선산읍 동부리 산1-3번지에 위치한 구미시 충혼탑은 2,975㎡ 부지에 1,565위의 위패가 봉안되어 있으며, 1955년 10월에 이승만 초대 대통령의 충혼탑 휘호를 혜사 받아 건립된 선산충혼탑과 1979년에 건립된 구미충혼탑(임수동 소재)이 2001년에 통합되어 지금의 모습으로 단장했다.  

     

    [복지정책과]제65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6.jpg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