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04 (화)

기상청 제공
구미시, 제5회 금오전국시낭송대회 신청 접수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 제5회 금오전국시낭송대회 신청 접수

전국 시낭송애호가와 청소년들의 구미 대표 문화축제 7월 27일부터 신청 접수 시작!

[시립중앙도서관]제5회 금오전국시낭송대최 개최2.jpg

 

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제5회 금오전국시낭송대회 신청 접수를 7월 27일부터 시작한다.

 

범시민 독서운동인 '한책하나구미운동' 14주년을 기념하고 시낭송을 통한 인문학 정서 함양을 위해 개최되며, 초등부, 중ㆍ고등부, 대학ㆍ일반부 3개 부문, 초등학생 이상 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방법은 자작시와 영시는 제외되며 자유시 또는 시조(초등부는 동시에 한함) 1편을 3분 이내로 녹음한 파일과 참가신청서 등 제출서류를 7월 27일 - 8월 31일까지 메일(gumipoem2020@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문인ㆍ시낭송가 등 전문가의 엄정한 오디오심사를 거쳐 본선 참가자를 선정하는데 전년도에는 300여명이 예선에 참가, 최종 55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 본선대회는 9월 12일(토) 구미시립중앙도서관 강당에서 개최하여 장려이상 36명, 입선 약간명, 학생부 우수지도상등 총 60여명에게 상장 및 상금, 부상을 수여할 예정으로 대학ㆍ일반부 대상은 시상금 100만원이 수여된다.

 

또한 이날 '시가 흐르는 가족음악회'를 형곡공원 야외특설무대에서 개최하여 대회 수상자와 시민들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시낭송 및 시노래 공연 한 마당이 펼쳐진다.

 

류상훈 시립중앙도서관장은 "코로나19로 문화 향유의 기회가 줄어든 요즘 시낭송이 선사하는 감동을 경험하고 음악회를 통해 전 시민이 공감하는 행복한 시간이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회 관련 자세한 내용은 구미시립중앙도서관홈페이지(http://lib.gumi.go.kr), 구미시청 홈페이지(www.gumi.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문의는 구미시립중앙도서관 독서진흥계(☎ 054-480-4674)로 하면 된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