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립 양포도서관,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문화예술페스타 개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립 양포도서관,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문화예술페스타 개최

기사입력 2020.07.27 19:2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시립중앙도서관]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양포도서관 문화예술페스타4.jpg

     

    구미시립양포도서관(관장 류상훈)은 7월 28일 하루동안 지역주민들을 위한 문화예술행사를 개최한다.

     

    행사 취지는 오랫동안 기다려온 양포도서관 개관을 지역주민과 함께 축하하고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을 위로하고자 한다.

     

    지난 7월 1일 개관한 양포도서관은 하루 방문객 1,000여명, 도서대출 850여권으로 지난 23일까지 누적 도서대출권수 16,000여권은 소장도서 15,000여권을 넘어섰다. 지역 평균연령은 32세로 구미의 가장 젊은 지역답게 어린이 동반가족, 청소년, 청년 이용자 비율이 매우 높은 편이다.

     

    [시립중앙도서관]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양포도서관 문화예술페스타3.JPG

     

    이날 행사는 이숙현 동화작가의 특강 '행복한 그림책 육아'를 시작으로 지역서점과 함께하는 도서전시행사 '그림책산책' 책방지기의 그림책 10선, 어린이도서연구회구미지부의 우수도서전시 및 책갈피만들기 체험, 시민공유서가에 전시한 양포도서관 독서회 '다독다독' 회원들의 '지금 내가 읽고 있는 책', 구미시립합창단 및 무용단의 특별공연, 정원에 펼쳐지는 동시 세상 등 책과 독서, 예술이 어우러진다.

     

    행사 진행은 양포도서관 1층 강당, 로비, 어린이자료실과 1층 중정(선큰), 2층 북카페 앞마당에서 실시하며, 작가초청 특강만 사전 접수하고 그 외 다른 프로그램은 당일 즉석에서 참여가 가능하다.

     

    [시립중앙도서관]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양포도서관 문화예술페스타5.jpg

     

    또한, 8월 3일 오전 11시에는 구미시립예술단노동조합의 '새로운 희망을 꿈꾸며' 브런치 공연이 예정되어 있어 그동안 아쉬웠던 옥계ㆍ산동지역의 문화예술행사에 대한 기대를 더하게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미시립양포도서관 사무실(☎480-4772)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양포도서관을 비롯한 구미시립도서관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단축 운영 중인데, 오는 8월부터 중앙도서관과 양포도서관에서 인문독서아카데미를 진행할 예정이며, 9월에는 상반기에 취소되었던 문화강좌도 개강할 예정이다.

     

    [시립중앙도서관]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양포도서관 문화예술페스타2.JPG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