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기사입력 2020.08.10 16:3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아동보육과] 구미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3.jpg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8월 10일(월) 오후 14시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위촉장 수여, 부위원장 선출, 추진위원 역할, 아동친화도시 인증 추진경과 및 주요성과 보고 순으로 진행했다.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는 14명(당연직 2, 위촉직 12)으로 아동관련 전문가 및 교수로 구성됐으며 임기는 2년이다.

     

    민․관․학 협력기구로서 아동친화도시 조성 정책의 기본방향과 전략, 교육․홍보, 지식정보의 보급 등에 관한 사항에 대하여 제안하고 심의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구미시는 아동친화 생활 SOC 건립으로 꿈을 담은 놀이터, 시립양포도서관 개관,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제정, 추진위원회 구성 등 유엔아동권리협약을 준수하여 아동이 행복하고 안전한 도시 조성에 적극 노력한 결과, 지난해 7월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로부터 아동친화도시로 인증을 받았다.

     

    향후, 육아종합 지원센터, 보호아동․청소년 자립통합지원센터 건립, 초중고 무상급식, 중고생 무상교복 지원 등을 점차 확대해 나감에 따라 아동이 존중받는 다양한 사업들을 적극 추진하여 아동친화 인증 도시로서의 위상을 더 높여나갈 계획이다.

     

    김세환 부시장은 위촉된 위원들에게 “아동을 포함한 사회적 약자 모두가 존중과 배려를 받으며, 특히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구미가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아동보육과] 구미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2.jpg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