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19 (화)

기상청 제공
구미원당초등학교, 온라인 생중계 개교기념식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구미원당초등학교, 온라인 생중계 개교기념식 개최

임종식 경상북도교육감, 신동식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김준열 경상북도의회 도의원 등 10명의 내빈과 온라인으로 학부모, 학생, 도내 관계자 등 초대해 실시

[구미원당초]교기전달사진1.jpg

 

[구미인터넷뉴스]구미원당초등학교(교장 김일환)는 12월 9일 14시 온라인 생중계로 개교 기념식을 실시했다.

 

원당초등학교는 2017년 4월 18일 설립 인가를 받아 2020년 3월 1일 개교를 했으나, 아쉽게도 코로나 19로 인해 6월 8일이 되어서야 전교생 280여명이 첫 교문을 들어서게 되었다.

 

개교 기념식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임종식 경상북도교육감, 신동식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김준열 경상북도의회 도의원 등 10명의 내빈과 온라인으로 학부모, 학생, 도내 관계자 등을 초대하여 실시되었다.

 

[구미원당초]테이프커팅사진1.jpg

 

식전행사로 테이프커팅식, 기념식수를 시작으로 축하 공연 영상, 교기 전달, 기념 축사, 교가 제창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현장에 직접 참여 할 수 없지만 온라인으로 재학생들이 교가를 함께 제창하기도 하였다.

 

이번 온라인 개교 기념식은 사회의 급격한 변화에 대한 대응과 대안을 제시하는 뜻깊은 행사이기도 하면서 우리 교육현장이 한 단계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김일환 교장은 "본교가 올해 신설되어 여러모로 어려움이 있었지만 교사들과 학생, 학부모님들이 힘을 합쳐 노력해 지금과 같은 순간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금처럼 노력하여 좋은 학교, 질 좋은 공교육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구미원당초등학교의 개교를 축하하며 코로나 상황이라는 어려움 속에서도 힘을 잃지 않고 따뜻한 교육을 실천해나가는 점을 격려하고 희망의 메시지를 주며 학교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했다.

 

[구미원당초]기념식수사진2.jpg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