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구미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 개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2020 구미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 개최

기사입력 2020.12.14 13:1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새마을과]2020 구미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 개최2.jpg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 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오영환)에서는 지난 12월 11일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자원봉사자 및 봉사단체 등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0 구미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2020년 한해 동안 지역사회를 위해 지속적으로 봉사해 온 우수 자원봉사자와 단체를 격려하고, 지난 활동 성과를 돌아보는 자리로, 우수자원봉사자 시상, 활동영상 보고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시상식에 앞서 1부 사례발표회에서는 수기공모를 통한 6명의 발표자가 준비한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행사를 무관중으로 사전녹화를 진행하여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우수사례 공유의 장을 마련했다. 이어 2부 행사 시상식에서는 행정안전부장관상에 서석준님, 경상북도지사상에 배서연님, 구미시장상에 조명자님 등 총 40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새마을과]2020 구미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 개최3.jpg

     

    장세용 구미시장은 "올 한해 코로나 장기화에도 불구하고, 우리 이웃의 어려움을 먼저 알고 다가가, 남다른 봉사정신과 사명감으로 코로나 대응 및 자원봉사활동에 적극 활동해 준 수상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따뜻한 마음과 열정으로 행복과 희망이 가득한 구미시가 될 수 있도록 끊임없는 관심과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한편, 구미시 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는 지역내 자원봉사자 관리 뿐만 아니라 안심배낭 나눔캠페인, 자봉이의날 운영 등 다양한 봉사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올 한해 코로나로 힘든 상황 속에서도 봉사수요처와 봉사자 긴급연계 실시, 비대면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 개발, 봉사자 실무교육 등 기존과는 다른 형태의 다양한 봉사참여활동을 만들어 가고 있다. 내년에도 코로나 시대를 반영한 새로운 트렌드의 비대면 자원봉사활동으로 나눔문화가 이어질 수 있도록 시민들에게 다양한 봉사활동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