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의회, 제247회 임시회 폐회...의정활동 돋보여!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의회, 제247회 임시회 폐회...의정활동 돋보여!

기사입력 2021.03.10 13:4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본회의 전경.jpg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의회(의장 김재상)는 3월 10일 오전 11시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7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7일간의 임시회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제2차 본회의에 앞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권재욱 의원은 LG화학의 투자와 구미형 일자리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집행부에 촉구했으며, 김춘남 의원은 임은·오태 지역의 도로, 공원, 도시가스 등 정주여건을 개선 및 생활 인프라 구축 마련 대책을 집행부에 촉구했다.

     

    캡처.JPG

     

    이날 2차 본회의에서 신문식 의원은 ▲구미 상생형 일자리 대책 ▲고아 제2농공단지 추진에 대한 대책 ▲정수대전 수당지급 및 출품료 정산 불합리 대책 ▲금오산 맥우 보조금 감사결과 ▲꽃동산 사업변경 과정 불법사항 ▲소규모 주민숙원사업의 부당한 행정과 공사업체에 대한 대책 ▲행사비품 렌트비 집행불공정 ▲성리학 역사관의 이면합의 확인 및 대책 등을 시정질문했다.

     

    이에 장세용 시장은 "감사를 통해 주민숙원 사업 중 일부에서 부당한 공사와 준공을 인정하고 공사비 환수조치와 관리감독 공무원 문책 처분을 하였고, 금오산맥우 보조금 감사결과는 9,700여만원의 보조금 환수 처분 조치와 공무원 문책 등을 했다"고 답변해 행정 처리의 심각한 난맥이 그대로 드러났다.      

     

    또한 제2차 본회의에서는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한 구미시 통리반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3건의 조례안과 형곡4주공아파트 재건축정비사업 정비구역 지정 및 정비계획(안)에 대한 의견제시의 건과 대구취수원 구미 이전 반대 특별위원회 활동계획서 승인의 건, 2020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 시정에 관한 질문과 현장방문 결과보고서를 채택하고 최종 의결했다.

     

    김재상 의장은 이번 임시회 기간 동안 조례안 등에 대한 심도 있는 심사와 현장방문 등 수고하신 동료 의원님들과 공직자들에게 감사인사를 했으며, 회기 중에 도출된 질의나 수정사항에 대해 구미시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도록 시정에 반영해줄 것을 집행부에 당부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