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7 (토)

기상청 제공
양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보듬수건 모으기 사업 펼쳐!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양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보듬수건 모으기 사업 펼쳐!

△보듬수건으로 힘들고 지친 마음까지 닦아드립니다! △생일을 맞은 홀몸 노인 세대를 직접 방문하여 케이크 등 특별한 생일상 꾸러미 사업도 펼쳐!

[양포동] 양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3.JPG

 

[구미인터넷뉴스]양포동(동장 김은영)에서는 지난 3월 24일 11:00 동 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마을보듬이) 위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례회의 및 보듬 수건 모으기 사업을 펼쳤다. 

    

이날 회의에서 코로나 19로 인해 심리적 우울감과 경제적 상실감을 겪고 있을 복지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자 마련된 특화사업인 보듬 수건 모으기 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을 결의했다.

 

보듬 수건 모으기 운동은 가정 내에서 사용하지 않고 남는 수건을 이웃 및 각종 단체로부터 기부 받아 복지정보 안내문을 동봉하여 복지 상담이 필요한 전입세대, 사례관리 대상자, 중장년 1인 세대(고위험군)에게 물품과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복지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자 마련된 지역 특화사업이다.

 

[양포동] 양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4.JPG

 

한편, 협의체 위원들은 생일을 맞은 홀몸 노인 세대를 직접 방문하여 케이크, 미역국 등 음식을 지원하는 등 찾아가는 특별한 생일상 꾸러미 사업도 펼쳐 지역 사회에 훈훈한 감동도 선사했다.

 

김은영 양포동장은 회의에 참석한 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취약계층의 지친 마음을 달래어 줄 수 있는 보듬 수건 모으기 운동이 더욱더 확대되어 위기가구 발굴에 밑거름이 되길 기대했다.

 

[양포동] 양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2.JPG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