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코로나19 예방 위한 유흥시설 심야 합동점검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코로나19 예방 위한 유흥시설 심야 합동점검

기사입력 2021.04.09 17:4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위생과]구미시, 코로나19 예방 위한 유흥시설 심야 합동점검2.jpg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부산 유흥주점발 코로나19 집단감염 발생에 따른 비수도권 확산이 지속되고 4차 유행이 우려됨에 따라 경북도청, 경북도경찰청, 구미경찰서와 함께 유흥시설 합동점검 및 방역수칙 홍보에 나섰다.

       

    원평동 유흥시설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재난상황의 방역의지를 일깨우고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한 금번 합동점검은 4월 18일까지 지속되며 ▲이용인원 제한(8㎡당 1명) ▲전자출입명부 또는 간편 전화 체크인 사용 여부 ▲3회 이상 환기 및 대장 작성 여부 등 변경·강화된 방역수칙을 중점적으로 점검코자 한다

     

    한편 (사)한국유흥음식업중앙회 구미시지부에서는 임원들과 함께 방역수칙 준수 캠페인을 실시, 위기극복을 위한 영업자 스스로의 자발적 동참을 호소했다. 합동점검에 나선 행정 및 경찰공무원들도 캠페인 행렬에 동참하여 홍보물을 전달하며 지도하는 등 민과 관이 함께 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이승규 (사)한국유흥음식업중앙회 구미지부장은 "어느 업종을 막론하고 방역에 대한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으며 영업자나 시민 스스로의 준수 노력이 최선이기에 회원업소 모두가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로 동참하겠다."면서 회원 업주들을 독려해 나갈 것을 밝혔다.

     

    이연우 위생과장은 "영업자들의 자발적 동참과 함께 재난 극복을 위한 42만 시민의 공통된 모습으로 오는 제102회 전국체전으로 이어졌으면 하는 바람이다"며 감사한 마음과 당부를 전했다.

     

    [위생과]구미시, 코로나19 예방 위한 유흥시설 심야 합동점검3.jpg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