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5 (일)

  • 흐림속초14.8℃
  • 비17.8℃
  • 흐림철원17.8℃
  • 흐림동두천17.8℃
  • 흐림파주16.6℃
  • 흐림대관령16.2℃
  • 흐림춘천18.0℃
  • 비백령도12.9℃
  • 비북강릉20.3℃
  • 흐림강릉21.9℃
  • 흐림동해17.2℃
  • 비서울18.6℃
  • 비인천15.9℃
  • 흐림원주19.0℃
  • 비울릉도15.4℃
  • 비수원18.4℃
  • 흐림영월16.7℃
  • 흐림충주18.9℃
  • 흐림서산16.2℃
  • 흐림울진13.0℃
  • 비청주18.5℃
  • 비대전17.9℃
  • 흐림추풍령16.8℃
  • 비안동17.2℃
  • 흐림상주17.3℃
  • 비포항18.3℃
  • 흐림군산19.4℃
  • 비대구17.8℃
  • 비전주19.1℃
  • 비울산16.8℃
  • 비창원18.2℃
  • 비광주19.2℃
  • 비부산17.0℃
  • 흐림통영17.3℃
  • 비목포18.8℃
  • 비여수19.3℃
  • 비흑산도16.1℃
  • 흐림완도19.0℃
  • 흐림고창19.1℃
  • 흐림순천17.9℃
  • 비홍성(예)17.7℃
  • 흐림17.3℃
  • 비제주21.4℃
  • 흐림고산18.0℃
  • 흐림성산19.9℃
  • 비서귀포20.0℃
  • 흐림진주18.4℃
  • 흐림강화15.4℃
  • 흐림양평17.9℃
  • 흐림이천18.2℃
  • 흐림인제17.9℃
  • 흐림홍천18.8℃
  • 흐림태백15.2℃
  • 흐림정선군16.3℃
  • 흐림제천16.4℃
  • 흐림보은17.5℃
  • 흐림천안18.1℃
  • 흐림보령16.7℃
  • 흐림부여19.9℃
  • 흐림금산17.9℃
  • 흐림18.4℃
  • 흐림부안19.6℃
  • 흐림임실18.3℃
  • 흐림정읍19.8℃
  • 흐림남원19.5℃
  • 흐림장수17.5℃
  • 흐림고창군19.2℃
  • 흐림영광군19.0℃
  • 흐림김해시17.1℃
  • 흐림순창군19.2℃
  • 흐림북창원18.1℃
  • 흐림양산시18.4℃
  • 흐림보성군20.1℃
  • 흐림강진군19.0℃
  • 흐림장흥20.0℃
  • 흐림해남18.5℃
  • 흐림고흥20.3℃
  • 흐림의령군19.3℃
  • 흐림함양군17.8℃
  • 흐림광양시17.9℃
  • 흐림진도군19.3℃
  • 흐림봉화16.8℃
  • 흐림영주16.1℃
  • 흐림문경16.7℃
  • 흐림청송군16.1℃
  • 흐림영덕16.3℃
  • 흐림의성18.3℃
  • 흐림구미18.8℃
  • 흐림영천16.8℃
  • 흐림경주시17.0℃
  • 흐림거창16.7℃
  • 흐림합천17.6℃
  • 흐림밀양18.0℃
  • 흐림산청17.9℃
  • 흐림거제17.9℃
  • 흐림남해18.4℃
  • 흐림18.7℃
기상청 제공
구미시설공단, 2020년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 '최우수 기관 달성'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구미시설공단, 2020년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 '최우수 기관 달성'

행정안전부 주관, 지방공기업평가원에서 전국 370개 지방공기업 대상으로 실시해 전년도 점수 대비 약 8.3점 상승 종합만족도 90점 성과

 

2020. 9. 28. 경영평가 최우수 「가」 등급.jpeg
2020. 9. 28. 구미시설공단 경영평가 최우수 가 등급(자료 사진)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설공단(이사장 채동익)은 2020년도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고객만족도 최우수기관(1등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고 지방공기업평가원에서 전국 370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조사내용은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전반적 만족도 등 총 5개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업장 고객들을 대상으로 전화 및 면접방식을 통해 조사를 진행했다.

 

조사결과 공단은 서비스 환경 90.31점, 서비스 과정 89.06점, 서비스 결과 90.12점, 사회적 만족 91.19점, 전반적 만족도 89.52점을 기록해 종합만족도 89.96점을 획득, 실제 평균 종합만족도 90점을 득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제8대 이사장으로 취임한 채동익 이사장은 시민행복중심의 공단 경영을 선언하고 고객만족경영 워크숍 및 학습동아리를 운영, 다양한 아이디어 도출과 함께 고객만족 증진방안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고객창구의 친절도 강화에 총력을 기울였다.

 

또한 2020년 고객만족 4대 전략을 바탕으로 20개의 실천과제를 수립해 운영했으며, 정기적으로 직원 친절교육 실시 및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통해 민원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등 고객만족경영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힘써왔다.

 

그 결과, 전년도 점수 81.7점 대비 약 8.3점이 상승, 전체 공기업 중 가장 높은 상승폭을 기록하는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채동익 이사장은 "연간 400만명의 시민이 구미시설공단의 시설을 이용하고 있다. 이번 성과는 시민의 행복전달자가 되자는 목표로 전 임직원이 노력한 결과이다"며  "앞으로도 시민행복을 위해 구미시설공단이 시민 곁에 함께 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