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송어 소비촉진 드라이브 스루 판매행사' 실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송어 소비촉진 드라이브 스루 판매행사' 실시

기사입력 2021.04.21 15:1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20년 지산샛강 송어 소비촉진 행사장 전경1.jpg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구미송어양식영어조합법인(대표 강대현) 주관, 오는 4월 24일-25일, 5월 1일-2일 총 4일간 구미낙동강체육공원 제1주차장에서 백두대간 송어 홍보행사 일환으로 송어 소비촉진 드라이브 스루 판매행사를 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작년 첫 지산샛강 송어 드라이브 스루 판매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지역 특산물인 송어를 알리고 시민들의 성원에 따른 두 번째로 개최하는 행사이다.

     

    판매방식은 사회적 거리가 안전하게 지켜지는 가운데, 식품판매업 영업신고업소(식당)에서 위생적으로 조리 보관하면서 현장 주문에 따라 배달해 드라이브 스루 형태로 판매한다. 송어회 1세트(야채, 초고추장 등) 1만원이다.

     

    송어는 연어과의 바닷물고기로 동해안 일부 하천에 서식하고, 맑고 찬 물에서 자란다. 단백질, 칼슘, 철분 등과 특히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2019년 기준 전국 송어 생산량은 3,285톤으로 이중 구미는 360톤으로 전국 생산량의 11%를 차지하는 최대 주산이다. 맑은 물이 풍부한 지산샛강 일원의 송어 양식어가는 14호이고, 직판장은 4곳에 이른다. 

     

    2020년 지산샛강 송어 소비촉진 행사.jpg

     

    장세용 구미시장은 "전국 최대 송어 주산지인 구미 지산샛강 송어 많이 드시고 오랜 기간 코로나 19로 지친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길 바란다"면서 "이를 계기로 지역경제가 되살아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