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주) 아동권리 보호 증진 사업비 6,500만원 후원!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LG디스플레이(주) 아동권리 보호 증진 사업비 6,500만원 후원!

기사입력 2021.05.31 15:4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아동보육과]2021 아동권리보호 프로젝트 사업 지원금 전달식)2.jpg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5월 31일 국제통상협력실에서 LG디스플레이 구미사업장 및 굿네이버스 경북서부지부 관계자 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아동권리보호 프로젝트' 사업 지원금 6,500만원 전달식을 개최했다.

       

    구미시, LG디스플레이, 굿네이버스가 함께하는 '아동권리 보호 프로젝트'는 매년 구미지역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아동권리 증진사업으로 방학 중 결식․방임 아동 케어를 위한 희망 도시락, 취약계층 예비 중학생 지원하는 희망 가방, 예비 초등학생의 학용품 지원 신학기 키트, 여성청소년 용품을 지원하는 희망 키트, 학대 피해 아동에 전문 심리상담 치료를 제공하는 아동보호통합지원 등 9개 사업이며, 사업추진은 굿네이버스 경북서부지부가 맡고 있다.

     

    특히, 올해는 학대 피해 아동들의 가정형편이 어려운 점을 감안하여 1,000만원 상당의 생존키트, 이불 등 생필품을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다.

     

    LG 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아동들의 권리 증진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특히 가정 내 학대는 이웃의 관심으로 조기 발견할 수 있는 만큼, 이번 지원이 구미 시민들도 아동의 안전과 보호받을 권리에 대해 생각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LG디스플레이의 지속적인 지역사회 공헌에 대해 감사를 전하며, 시에서도 미래의 주역이 될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라도록 하는 것이 어른들의 역할이며 아동 모두의 권리가 보장받도록 세심하게 잘 챙기겠다."라고 화답했다.

     

    한편, 이번 사업 지원금은 LG디스플레이 사회공헌기금으로 구미사업장 임직원이 매월 1,000원~2,000원 모금하면 회사에서도 같은 금액을 적립하여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기금이다.

     

    [아동보육과]2021 아동권리보호 프로젝트 사업 지원금 전달식)3.jpg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