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호! 움직이는 소통광장 옥계 도담공원에서 열려!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야호! 움직이는 소통광장 옥계 도담공원에서 열려!

기사입력 2021.06.20 15:2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본 -단체사진.jpg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6월 19일(토) 15:00 옥계 도담공원(야외잔디광장)에서 아동관련 시책 및 시정전반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생생토론회 - 야호! 움직이는 소통광장'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 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참석자 등록, 개회선언, 아동참여위원‧학부모가 함께하는 생생토론회, 아동의 질문에 시장이 즉시 답변해 주는 1:1 즉문즉답,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토론회에는 제4기 구미시 아동참여위원 35명과 학부모 등 50명이 참여한 가운데 아동이 시정 전반에 질문하면 구미시장이 즉시 답변을 해주어 아동들의 궁금증을 현장에서 해결해 주었다.

     

    시장님 답변.jpg

     

    향후 일정은 7월에는 '아동권리 캠페인 및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8월에는 아동참여위원 간 진솔하고 생산적인 토론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여름캠프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제4기 구미시 아동참여위원회는 2021. 5. 28.에 위촉되어 아동의 권리에 대한 의견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회의, 캠페인, 토론회 등을 실시하며 특히 6개 분과별(놀이와 여가, 참여와 시민의식, 안전과 보호, 보건과 사회서비스, 교육환경, 가정환경)로 활동을 하며 각 분과에서 세부 의견을 도출한다.

     

    박영희 아동보육과장은 "아동참여위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아동이 바라고 만들어가는 구미시가 되기를 바란다."며 "권리의 주체로서 아동들이 활동할 수 있도록 운영 전반에 대해 지원하고 다양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