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교통장애인협회 '2021 교통장애인의 날' 선포식!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사)한국교통장애인협회 '2021 교통장애인의 날' 선포식!

기사입력 2021.06.28 16:5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6월 10일은 교통장애인의 날 (3).jpg

     

    [구미인터넷뉴스](사)한국교통장애인협회(회장 김락환)에서 6월 27일(일) 구미시장애인체육관에서 교통장애인의 날(6월 10일) 제정 선포식과 2021년 자랑스런 교통인상, 용바상, 우수직원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사)한국교통장애인협회에서 교통장애인의 날을 제정 선포하는 것은 교통사고로 인한 가족공동체 붕괴에 따른 가족문제, 장애인 인식개선 및 권리에 대한 종합적인 대응과 더불어 각종 사회문제를 교통사고 장애인 당사자를 중심으로 해결하고 교통사고 장애인의 권리를 보호, 대변하여 그들의 재활의지를 고취시키며 교통사고 피해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을 깨우치기 위함이다.

     

    6월 10일이라는 제정 날짜의 의미는 대한민국의 교통사고 발생률은 1월부터 12월 중, 통계적으로 3월과 6월이 제일 낮다. 한국교통장애인협회는 오래전부터 "교통사고로 인한 장애인은 우리로서 끝나야 한다."라는 슬로건으로 교통사고 예방에 중점을 두어 교통사고 발생률이 가장 낮았다 높아지는 시점인 6월로 정했다. 10일의 10은 신호위반, 음주운전 등과 같은 교통사고 10대 중과실을 지켜 교통사고로 인한 장애인 발생을 방지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6월 10일은 교통장애인의 날 (2).jpg

     

    이날 선포식에는 경상북도 이철우 도지사, 경북교육청 임종식 교육감, 장세용 구미시장이 참석해 축사를 했으며, 최규옥 복지TV 회장, 김광환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중앙회장,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안중원 이사장, 김재상 구미시의회 의장 등 내빈과 본 협회 17개 시⋅도협회장 및 지회장이 참석하여 '교통장애인의 날' 선포를 축하했다.

     

    코로나19 상황에서 개최된 선포식에서 참석자는 행사 전 백신접종 확인서와 코로나19 음성 확인이 된 경우 입장을 했으며, 출입에 앞서 발열체크와 출입자 명단을 작성하도록 하는 등 감염병 예방에 힘을 썼다.

     

    올해 처음으로 제정된 자랑스런 교통인상은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진완 회장, 한국교통장애인협회 세종시협회 길현명 협회장이 수상했다. 정진완 회장은 2000년 시드니 패럴림픽 사격 금메달리스트로서 장애인체육 발전에 공헌했으며, 길현명 협회장은 중증장애인을 위한 두레농장사업, 세종시 장애인오뚝이자립작업장을 운영하여 장애인 고용창출에 모범이 됐다.

     

    또한, 장애인 인권과 교통사고예방 운동에 앞장서서 협회의 위상과 명예를 높인분께 드리는 용바상 수상자는 예천군지회 이완희 지회장, 경산시지회 이범식 지회장이 수상했으며 우수직원상은 영덕군지회 박정희 사무국장, 청도군지회 원복희 상담실장이 수상했다.

     

    6월 10일은 교통장애인의 날 (1).jpg

     

    (사)한국교통장애인협회 김락환 중앙회장은 "교통장애인의 날 제정을 계기로 국민 모두가 교통사고 피해의 경각심을 일깨우고 교통장애인의 복지 전달 체계의 강화 및 교통장애인에 대한 인식의 개선과 교통장애인 스스로가 사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사)한국교통장애인협회는 교통사고 피해당사자로 구성된 국토교통부 사단법인 제1호 허가단체로 교통사고 예방활동과 교통장애인의 자립을 위한 재활과 복지증진, 인권향상에 앞장서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