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성리학역사관, 2021 하반기 교육프로그램 개강!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성리학역사관, 2021 하반기 교육프로그램 개강!

기사입력 2021.09.23 15:5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관광진흥과]구미성리학역사관 전경(전면).JPG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9월 24일(금) 10시 구미성리학역사관 청렴관에서 서예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구미성리학역사관 하반기 교육프로그램'을 개강한다.

     

    구미시민 등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하반기 프로그램은 유자(儒者)의 일생을 주제로 매주 분야별 전문가의 특강을 만나볼 수 있는 '성리학아카데미'를 비롯하여, 유학 경전을 이해하는 인문교양강좌(강사 최종호) 등의 강의형 프로그램과 서예(강사 연민호), 서각(강사 박재복), 규방문화체험(강사 이봉이) 등 전통문화체험 프로그램이 12월 18일까지 13주 동안 요일별로 운영될 예정이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수용인원의 50%만 모집했음에도 불구하고 총 70명이 넘는 인원이 수강신청을 하여 역사와 전통문화에 대한 시민들의 배움의 열의를 확인할 수 있었다.

     

    역사관에서는 성리학아카데미, 인문교양강좌 등을 통해 옛 선현들의 마음가짐을 배우며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에 활력소를 불어넣고 그리고 서예, 서각, 전통자수 등 전통문화 체험을 통해서는 시민들에게 건전한 여가활용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역사관 관계자는 "교육프로그램 운영기간 동안 생활 속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위드 코로나 시대에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을 통해 구미성리학역사관이 구미의 역사문화 배움터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헸다.

     

    한편, 금오산 아래 도심 속 힐링공간인 구미성리학역사관(구미시 최초 제1종 전문박물관)에서는 고산 황기로의 삶과 초서를 조명하는 특별기획전 '醉墨甘觴취묵감상, 매‧학을 벗 삼아 펼친 붓 나래'가 오는 10월 31일까지 열리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