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세용 구미시장, 한국식품연구원장 만나 지역현안 협의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장세용 구미시장, 한국식품연구원장 만나 지역현안 협의

기사입력 2021.09.30 15:4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한국식품연구원 방문(단체사진).JPG

     

    [구미인터넷뉴스]장세용 구미시장은 9월 30일 백형희 한국식품연구원장을 만나 한국식품연구원 경북본부 설립에 따른 현안사항을 논의했다.

     

    이날 방문은 구미시장을 비롯한 수행 공무원 3명이 한국식품연구원장(백형희)을 비롯한 관계자 3명을 만나 그동안 부지문제로 그동안 지지부지했던 한국식품연구원 경북본부 설립이 지난 9월 14일 과학기술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등의 설립・운영 및 육성에 관한 법률 개정이 국회에서 통과됨에 따라 현안 논의를 위한 자리였다.

      

    관련법률 주요 개정내용(제7조)은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법에 불구하고 국유재산 및 물품을 수의계약에 따라 무상사용허가 또는 대부하거나 매각할 수 있으며, 사용허가 및 대부기간도 20년이내 할 수 있고, 갱신할 수 있으며 갱신기간은 갱신할 때마다 20년을 초과 할 수 없다.

     

    또한 사용허가 및 대부기간 끝나는 때에 토지를 매입조건시 영구시설물 축조 가능하며, 총 사용허가 또는 대부 기간이 50년까지 갱신가능하고, 토지를 매입시 매입대금은 20년 이내의 기간에 걸쳐 분할납부 가능하다는 내용이다.

     

    [유통특작과]장세용구미시장 한국식품연구원장 만나 지역현안 협의(사진추가)3.JPG

     

    장세용 구미시장은 "오늘 방문은 우리지역의 현안사업인 한국식품연구원 경북본부설립에 한 걸음 다가설 수 있어서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면서 "앞으로 한국식품연구원과 상호협조하에 빠른시일내에 사업이 진행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