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노인인식개선 플로깅 캠페인 실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경상북도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노인인식개선 플로깅 캠페인 실시

기사입력 2021.10.12 17:0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KakaoTalk_20211008_152317138_09.jpg

     

    [구미인터넷뉴스]경상북도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수진스님)은 지난 10월 8일 구미역과 구미중앙시장 일대에서 '2021년 노인인식개선 플로깅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관할지역 내 지역 주민들에게 노인차별해소 및 인식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플래시 몹 방식으로 노인학대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고, 구미역, 구미중앙시장에서 구미천으로 이동하며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여 건강도 챙기면서 환경도 보호할 수 있는 플로깅을 진행했다.

     

    경상북도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관장 수진스님은 "노인학대로 고통받는 어르신들을 구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주위의 관심과 신고가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다."면서 "노인학대신고는 간섭이 아니라 도움이니 주변어르신들에게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취지를 밝혔다.

     

    이날 행사에 경상북도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노인인권지킴이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구미대학교, 김천대학교 사회복지학과 학생, 구미경찰서 여성청소년계 학대예방 경찰관들이 참여하여 노인학대 예방을 위해 뜻을 모았다.

     

    DSC_0947.JPG

     

    행사에 참여한 구미대학교 장미정씨는 "노인인권지킴이단 활동을 하면서 노인학대 예방의 중요성을 깨달았으며, 오늘 활동을 통해 작은 실천과 관심으로 노인을 존중하는 사회만들기에 동참하고자 행사에 참여하게 되었다."면서 "쓰레기를 주우며 노인인식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보람되고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경상북도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경상북도 내(김천시, 구미시, 문경시, 상주시, 성주군) 학대피해노인의 발견, 보호, 치료 및 노인학대행위자를 위한 상담 및 교육, 홍보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노인복지기관으로 24시간 노인학대신고상담이 가능하다. 학대로 고통받는 노인을 발견할 시 ☎ 1577-1389 또는 112번으로 문의 및 신고하면 된다.

     

    DSC_0778.JPG

     

    DSC_0716.JPG

     

    DSC_0728.JPG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