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농업기술센터, 제26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농업기술센터, 제26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기사입력 2021.11.12 14:2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농촌지원과] 제26회 농업인의 날 행사2.JPG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제26회 농업인의 날을 맞이하여 11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장세용 구미시장, 정근수 도의원, 양진오 시의원, 농업인관련단체, 농업인, 유관기관장 등 총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농업인의 날은 매년 11월 11일로 농업의 중요성을 되새기며 농업인의 사기진작과 자긍심 고취하기 위해 법정기념일로 지정되었다.

     

    이날 행사는 '농촌살리기와 농업의 미래성장산업화'에 대한 이동필 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의 특강, 기념식 공연, 유공자 표창, 격려사 순으로 진행했다.

     

    시상식에서 농업진흥 유공 대통령 표창으로 산촌토종농원 남동수 대표, 농산물가공·유통부문 경북농어업인대상 곰실농원 양희봉 대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도정발전 유공 도지사상과 농촌진흥청상 각각 1명, 농업과 4-H 발전 유공 시장상 11명, 한국생활개선중앙연합회장상 1명 등 총 16명에 대한 표창패 및 상장이 수여되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뜻깊은 농업인의 날을 축하하며, 최근 코로나19와 관련하여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우리의 생명산업인 농업을 지키고 발전시켜 준 농업인들에게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농업기술 향상과 역량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질 것이며, 농업인 단체들이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진의환 한국농촌지도자구미시연합회장은 대회사에서 "구미시 농업발전을 위해 농업인들도 최선의 노력을 다 할것이며, 구미시와 의회에서도 든든한 농업발전의 버팀목이 되어주기를 바라고, 이번 행사를 통해 더 나은 미래를 모색하는 귀한 시간, 농업을 선도하는 주체로서 진지한 교류의 시간이 마련되었으면 한다"고 했다.

     

    [농촌지원과] 제26회 농업인의 날 행사3.JPG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