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설공단 구미시립봉곡도서관, 한국도서관협회장상 수상!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설공단 구미시립봉곡도서관, 한국도서관협회장상 수상!

기사입력 2021.12.13 11:4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68. 구미시설공단 보도자료(구미시설공단, 한국 도서관협회장상 수상)(2021.12.13.)2.jpg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설공단 구미시립봉곡도서관은 2021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한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 우수도서관으로 경북에서는 유일하게 한국도서관협회장상을 수상했다.

     

    길 위의 인문학 사업은 도서관에서 재미있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통한 인문학 확산과 지역도서관을 인문학 대중화의 거점으로 발전시켜 책, 현장, 사람이 만나는 새로운 독서문화의 장 구축을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한국도서관협회는 전국 도서관 총 406개 프로그램이 참여한 이번 사업에서 평가연구기관을 통한 서면평가, 현장평가, 설문조사, 사업 실적 등의 통계 결과를 산출해 우수도서관 선정 평가 회의(외부 평가위원회 구성 및 운영)를 통해 구미시립봉곡도서관을 포함한 23개 우수도서관을 선정 발표했다.

     

    68. 구미시설공단 보도자료(구미시설공단, 한국 도서관협회장상 수상)(2021.12.13.).jpg

     

    봉곡도서관은 '길 에(Eco) 서(書) 미래를 마주하다' 라는 사업 명으로 탄소중립에 대한 강연2회, 탐방2회, 후속모임 등 초등학생들의 환경문제에 대한 공감대 확산 및 인문학과 과학을 접촉시킨 미래 융합형 인재 육성의 기틀 마련 프로그램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구미시설공단 채동익 이사장은 "이번 길 위의 인문학 사업 수상을 계기로 더 유익하고 알찬 프로그램 행사를 운영해 구미시민들의 문화생활에 기여하고 지역 공기업으로써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