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자전거 이용 활성화계획 수립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자전거 이용 활성화계획 수립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기사입력 2021.12.17 17:5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교통정책과] 「구미시 자전거 이용 활성화계획 수립용역」 최종보고회 개최2.jpg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12월 17일 14:00 IT의료융합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시의원, 관련 부서장 및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 자전거 이용 활성화계획 수립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용역은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시행되었으며, 2022년부터 2026년까지 향후 5년간 구미시 자전거 시설 정비방안과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지원체계 마련을 주 내용으로 담았고 지난 5월부터 12월까지 7개월에 걸쳐 ㈜다산컨설턴트와 함께 진행했다.

     

    이번 최종보고회에서는 지난 중간보고회에서 나온 여러 의견과 유관 기관·부서의 계획 관련 협의내용을 반영했으며, 자전거 이용 환경 개선, 하천변 자전거도로 활성화, 자전거 이용 관광명소 발굴 및 편의시설 정비를 통한 사람 중심의 안전하고, 건강한 자전거 이용 문화 조성으로 목표를 설정하였다.

     

    또한, 최종보고회 이후에는 관련 기관 및 부서의 의견을 수렴·반영하여 수립한 활성화계획을 공고할 예정이다.

     

    배용수 구미부시장은 "이번 용역을 통해 미래 5개년 구미형 자전거정책 로드맵을 제시함으로써, 시민의 자전거 이용을 활성화하고 나아가 탄소 중립시대에 새로이 각광받고 있는 친환경·녹색교통 자전거의 올바른 이용문화가 구미시에 정착했으면 한다."고 전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