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식 의원, 구미지역 교육부 특별교부금 39억 확보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김영식 의원, 구미지역 교육부 특별교부금 39억 확보

기사입력 2022.03.11 12:5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본 -김영식 의원 사진.jpg
    김영식 의원

     

    [구미인터넷뉴스]김영식의원(구미을 국회의원, 국민의힘)은 경북 구미시 소재 2개 학교(금오공업고등학교, 금오고등학교)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교육부의 특별교부금 예산 39억 500만원을 확보했다고 11일 밝혔다.

     

    김영식의원이 이번에 확보한 교육부 예산은 ▲금오공업고등학교 기숙사 대수선 30억 300만원 ▲금오고등학교 화장실 보수 9억 200만원이다.

     

    1972년 개교한 금오공업고등학교는 기숙사 시설 전반의 노후화로 학생들의 불편이 매우 심각한 상황이며, 특히 냉난방 시설이 오래되어 여름철과 겨울철 학생들의 학교생활에 매우 큰 지장이 발생하고 있다. 이번에 확보한 교육부 예산 30억원은 기숙사 천장교체, 조명 개선, 냉난방 개선, 창호교체, 내부 도장, 화장실 보수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금오고는 학교 화장실의 노후 문제가 심각하고, 화장실 칸막이에 석면이 포함된 자재를 사용하고 있어, 학교의 유해환경 제거를 위해 시급한 개선이 필요한 곳이다.

     

    김영식의원은 "이번 특교 예산 확보를 통해 학생들이 훨씬 나아진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구미의 자라나는 미래세대들이 불편없이 공부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