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소상공인과 주민의 고충 해소!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소상공인과 주민의 고충 해소!

기사입력 2022.03.18 18:2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감사담당관]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png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3월 24일(목) 10시 구. 원평2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원평동 56-7번지)에서 코로나19 확산 및 정부의 방역조치로 생업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주민의 고충을 해소하기 위해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한다.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으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 협업기관 관계자로 구성된 상담반을 편성, 대형 상담버스를 활용해 전국의 시장 및 다중이용시설을 찾아가 지역의 소상공인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고충을 청취하고 해소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현장중심의 고충민원 해결 서비스다.

     

    달리는 국민신문고에서 상담을 통해 바로 해결 가능한 사항이나 단순한 궁금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해소하고, 추가 조사가 필요한 사안은 고충 민원으로 접수해 심층 조사와 관련 부서 협의 등을 거쳐 처리한다.

     

    한편, 이번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3월 24일 10시부터 15시까지 운영하며 현장에 방문하는 누구나 상담이 가능하다. 또한 손세정제 비치와 함께 발열 확인, 마스크 착용, 참석자 간격 유지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통해 고충을 겪고 있는 시장상인 및 지역주민에게 좀 더 다가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