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울진군에 산불피해 성금 3,000만원 전달!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울진군에 산불피해 성금 3,000만원 전달!

기사입력 2022.03.24 16:2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울진군 성금기탁(2).jpg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와 재구미 울진향우회(회장 한호규)는 24일,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울진군을 방문하여 군민들의 일상회복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은 성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

       

    구미시청 공직자들이 솔선수범하여 성금 1,070만원을 모금하였으며, 재구미 울진향우회 등 민간 부문에서도 1,930만원을 기부했다. 현재도 구미시에는 성금 관련 문의가 계속되고 있다.

     

    이번 성금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피해지역 복구와 이재민들의 구호물품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울진군을 직접 찾은 장세용 구미시장은 “한순간에 삶의 터전을 잃은 울진군민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 지자체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해마다 산불로 인해 막대한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일이기에 구미시도 울진군의 피해복구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미시는 울진군에서 산불이 발생한 기간 동안 진화인력과 헬기, 진화차 등 진화장비를 지원하였으며, 과거 울릉도 폭우피해, 경주·포항 지진피해, 강원도 산불피해 등에도 성금을 후원하면서 지역 간의 상생협력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울진군 성금기탁(1).jpg

     

    ◈성금 기탁 현황 ▲구미시청 공무원 1천70만원 ▲재구미 울진향우회 2백만원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 1백만원 ▲구미시 보훈단체협의회 1백만원 ▲평생학습원 늘푸른자원봉사단 1백만원 ▲구미시설공단 730만원 ▲구미농협 여성대학 총동창회 3백만원 ▲구미시청출입기자단 족구회 2백만원 ▲구미시여성기업인협의회 2백만원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